본문 바로가기
똑똑해지는 정보글

여름철 조심해야 할 말라리아 증상에 대해

by 무지개우주 2024. 7. 30.
반응형

 

말라리아
증상과 진단 방법

 

여름철에 모기에 의해 발병하기 쉬운 말라리아의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, 어떤 증상이 나타날 때 병원을 찾아야 하는지, 말라리아를 어떻게 알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증상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.

 

말라리아의 증상

 

말라리아의 증상은 감염된 후 7일에서 30일 사이에 나타날 수 있으며, 초기 증상은 일반 감기나 독감과 유사해 주의가 필요합니다. 증상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

  • 초기 증상

- 38도 이상의 고열이 주기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- 심한 오한과 발한이 동반되며, 특히 밤에 많이 발생합니다.

- 지속적이고 심한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- 근육통 및 관절통: 전신의 근육과 관절에 통증이 생깁니다.

- 극심한 피로와 무기력감을 느끼게 됩니다.

- 구역질이 나고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.

 

  • 심각한 증상

초기 증상을 방치하게되면 심각한 증상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.

 

- 빈혈: 적혈구가 파괴되어 빈혈이 발생합니다.

- 황달: 간 기능 이상으로 피부와 눈의 흰자가 노랗게 변합니다.

- 호흡이 어려워지고 가슴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- 심한 경우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- 의식 저하: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습니다.

- 장기 손상: 신장이나 간, 뇌 등 주요 장기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반응형

500

 

 

말라리아의 증상이 의심될 때는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하며,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. 그렇다면 어떻게 말라리아인지 파악해야 할까요?

말라리아는 증상만으로 정확히 진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. 그렇기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말라리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

 

- 여행 이력을 확인해보기

최근에 말라리아가 유행하는 지역을 여행한 적이 있나요? 그렇다면 말라리아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. 의료기관을 방문해 의료진과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.

- 혈액 검사

병원에서 혈액 검사를 통해 말라리아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말라리아는 혈액 내 기생충의 DNA나 항원을 검출하는 방식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.

- 진단 키트

말라리아 진단 키트는 현장에서 빠르게 말라리아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이므로, 여행 중이나 의료 시설이 부족한 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어 꼭 구비하시는 게 좋습니다.

 


 

말라리아는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. 말라리아가 유행하는 지역을 방문할 때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고, 예방약을 복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. 여행 후 말라리아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조기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 말라리아는 초기 증상이 일반 감기와 유사해 방치하기 쉬운 질병입니다. 하지만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이해와 신속한 대처가 필요합니다. 

여름철 해외여행이나, 휴가계획, 야외 외출 시엔 모기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고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. 점점 더 습해지고 더워지는 날씨로 인한 여름철 질병 예방을 위해 조금만 신경을 더 쓴다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 모두들 건강한 여름철 보내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여름철 건강을 위협하는 말라리아 대해 알아보자

말라리아란? 여름에 피할 수 없는 모기, 한 번쯤 야외활동이나 실내에서 모기에 물린 경험은 다들 있으실 겁니다. 되도록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게 좋지만 완벽히 피하기는 어려운데요. 특히나 여

alclsckato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